자, 지금까지 배워본 걸로 간단히 응용강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습이라고 생각하셔도 좋고, 응용력을 늘인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만들 것은 판타지의 기초중 기초!! 기사의 검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n01.png우선, 칼날의 기본이 될 마름모를 그려볼까요?

바로 그릴수는 없으므로, 아래처럼 직사각형을 그린뒤, 오려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스케치업은 선의 중앙에 저절로 스냅을 잡아주므로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20100710_sword01.gif

 

 

n02.png푸시풀툴로 칼날 몸통을 만들고, 윗부분을 크기툴로 조금 크게 만듭니다.

20100710_sword02.gif

 

 

n03.png칼날 머리를 만들기 위해 윗부분을 푸시풀로 조금 더 뽑아냅니다.

20100710_sword03.gif

 

n04.png이걸 뾰족하게 만들어야겠죠?

아래처럼 중앙에 십자를 그려서 중앙지점을 표시한다음,

각 꼭지점을 중앙으로 이동시키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다른 3D프로그램과 달리 아주 간단하고, 직관적이죠. >ㅅ</

(참, 그냥은 안되니 alt.png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동하세요)

20100710_sword04.gif

 

어느새 간단하게 칼날이 완성되었군요. 이제 칼 손잡이를 만들어보도록 하죠.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엘프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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