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창 설명 | |
필요스크립트: | ||
강좌난이도: | ||
강좌설명: |
콤포넌트 생성창에 대한 설명입니다. |
콤포넌트 생성창의 세부항목입니다. 콤포넌트 만들때 참고하세요.
General:일반 옵션입니다.
Name:콤포넌트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자신이 알기 쉬운 쪽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Description:콤포넌트의 설명을 적습니다..역시 알기 쉬운쪽으로 해주세요.
Alignment: 정렬방식입니다
Glue to: 콤포넌트를 벽면등에 붙일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에 따라 벽에만 붙일지, 바닥에만 붙일지 등을 결정할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좀더 이해가 편하실 듯 합니다.
None: 그냥 어느면에도 붙지 않습니다.
Any: 어느면이든 달라붙습니다. 마치 자석같군요.
Horizontal: 수평면에만 붙습니다. 그 외의 면에는 금지 표시가 나타나며 붙지 않습니다.
Vertical: 수직면에만 붙습니다. 그 외의 면에는 금지 표시가 나타나며 붙지 않습니다.
Sloped: 경사면에만 붙습니다. 그 외의 면에는 금지 표시가 나며 붙지 않습니다.
CutOpening : 창문등, 다른 오브젝트에 일부분을 선택할때 활성화됩니다.
이름그대로 면을 뚫으면서 콤포넌트를 배치합니다.
Always face Camera : 항상 정면(카메라)를 향할 것인지를 정하는 옵션입니다.
체크하면 항상 화면만 쳐다봅니다. 2D 이미지를 항상 정면만 향하게 할때 유용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중앙 콤포넌트만 정면을 향하는 걸 알수 있습니다.
Shadow face sun: 면을 중심으로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Replace Selction with Component :
선택영역을 그대로 콤포넌트로 교체할지를 결정합니다. 체크를 끄면, 선택영역은 선택영역으로만 남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