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노트/IT관련잡담2010. 2. 19. 22:27

오늘은 주말이 늘 그렇듯이 맥주 한잔과 함께 쉽니다~. 대신 간만에 아이폰용 어플 리뷰로 대체합니다~~

 

얼마전 구글문서에 무령원고원본을 저장하려고  구글 스토리지를 20G 질렀습니다. 

구글 스토리지는 구글문서뿐만 아니라 다른 구글 서비스도 용량을 공유할수 있기 때문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진저장 서비스인 피카사웹도 함께 사용하게 되었지요. 

그 덕에 덩달아 아이폰용 어플도 이것저것 사서 테스트 중입니다.

피카사웹의 아이폰용 정식 어플이 없는 관계로.... 다양한 다른 어플을 사용하게 되는데요...대부분 유료라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기본 기능이나 가격도 상당히 들쑥 날쑥하죠.

제가 구입한 어플을 이것저것 소개해볼까 합니다.

혹시나 피카사웹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지르기 전에 참고하세요~ ^^

 

PicasaFoto: 사진을 찍어 업로드시킬수 있고, 사진의 상세 정보도 알려줍니다.. 옵션도 사진수, 불러오는 사진 크기 등 상당히 상세한 편이구요.. 

한 앨범당 400장까지 볼수 있던 부분은 해결되어 무제한으로 볼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볼수 없단 걸 빼면 그럭저럭 쓸만한 유틸입니다. 

0.99$

개인평점:★★★☆☆

PicasaFoto

 

Web Albums : 유일한 장점은 한 앨범당 무제한으로 사진을 보여주는 점. 단, 1000장 정도 되면 읽는데 반나절입니다...

옵션도 없고, 사진도 못올립니다. 그냥 딱 이미지 보기용. 돈 많으시면 지르세요.

0.99$

개인평점: ★☆☆☆☆

 

IPicasa : 사진저장/폴더만들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아이폰용 피카사 프로그램 중에서는 피카사웹의 이미지를 아이폰에 저장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한번 저장하고 나면 불러오는 속도도 가장 빠른 편입니다 .

한글폴더의 경우 자모가 분리된 폴더를 피카사웹에 다시 만들고 무한으로 불러낼 뿐만 아니라... 그러다가 앱이 종료가 되어버립니다;;;

 상당히 크리티컬한 부분인데..... 한글폴더를 모조리 영문으로 바꾸고 나면 큰 문제없이 돌아갑니다.

그 이후에 생기는 불만은 사진 불러올때 상당히 버벅거린다는 점. 반면 다 받고 난뒤에는 빠르게 돌아갑니다.

그러니 다 받고나면 오토싱크를 끄는게 정신건강에 편합니다. 현재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어플이네요.

0.99$

개인평점(영문폴더로 바꾼뒤):★★★★☆

 

IPICASSO: 첫화면이 상당히 이쁩니다. 아이폰에서 사진을 곧바로 업로드하는 기능도 있고, 친구의 사진도 불러올수 있는 등 기능면에서는 상당히 앞서갑니다.. 

앨범의 공개/비공개 표시를 바로 해줘서 알아보기 편하구요. ipicasa처럼 사진 저장이 가능해서 오프라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요...

기능상으로는 가장 쓸만해보입니다... 다만 많은 기능에 세세한 옵션이 없다는 것이 티.

게다가....Zoom 기능이 없다는 것이 아주아주아주..한번더 말하죠. 아주.. 큰 문제입니다..

그런주제에 가격도 가장 비쌉니다. 환불요청했습니다. ㅎㄷㄷㄷ

2.99$

개인평점:★★☆☆☆

 

그 외에 제가 쓰는 아이폰 어플들이 궁금하시다면 클릭하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엘프화가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